애플워치 티페리로 스마트 교통카드 결제해 보자

안녕하세요
애플워치를 사용한지 1년이 다 되어 갑니다.
그 동안 운동의 활동량과 수면패턴 등 여러가지 좋은 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단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교통카드가 안된다는 점..
아직 미국에서는 보안상 문제로 애플페이를 제공하지 않네요..

들어가기

그러던 중 애플워치로 교통카드를 결제를 하는 모습을 우연찮게 보는 보게 되었습니다.
우와.. 저런 방법도 있구나 싶어서 바로 검색을 하였더니 바로 애플워치 티페리 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공교롭게도 몇일전 교통카드를 분실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 티페리 카드는 삼성 갤럭시워치를 비롯해서 애플워치 등 모든 스마트워치에 사용가능 합니다.
아침에 교통카드로 버스체크는 했는데 점심시간때 편의점에서 만져보니 없어진 것을 발견.. 제가 어딘가 흘렀나 보네요..

티페리 구입

티페리는 온라인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가격이 제일 싼 것이 있었으나 네이버에서 하나 구입을 했습니다.
요즘 네이버 쇼핑이 잘 되어 있더라구요.
가격은 13,800원..
인터넷에서의 검색에서는 몇 천원 차이가 나지 않으니 시간낭비 하시지 마시고 그냥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애플워치 티페리는 후불이 아니고 선불교통카드입니다.
교통카드를 사용할 때 얼마 남았는지 보시고 충전해야 됩니다.
그리고 오전에 티페리를 결제를 하니 다음날 후다닥 왔네요.

티페리 살펴보기

티페리를 열어보니 깜찍하게 요렇게 되어 있습니다.
무광이 없어서 유광으로 되어 있는 것을 구입했습니다. 저의 애플워치 스트랩이 솔로루프 화이트라 같은 색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티페리 줄은 두개 들어있습니다. 여분으로 하나를 더 준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티페리

티머니 티페리 등록

먼저 티페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티머니 사이트에 티페리 카드번호를 등록해야 됩니다.
티페리 넘버 숫자는 뒤에 조그만하게 적혀져 있습니다. 티페리 뒤에 아주 작게 숫자가 쓰여져 있어 시력이 나쁜 사람은 희미하게 보일 수가 있습니다..ㅜㅜ
티머니 어플을 실행시킨 다음에 밑에 있는 티머니 스티커카드 등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애플워치 티페리

스캔등록을 하라고 하는데요 그러면 티페리로 아이폰 카메라 옆을 살짝 태그를 하면 티페리 넘버가 되고 마지막으로 cvc를 넣어주면 티머니 어플에서 티페리가 등록이 됩니다.그런데 아이폰 케이스가 있으면 스캔이 잘 되지 않습니다. 스캔을 하실 때는 케이스를 빼 주세요
혹, 티페리 카드만 빼서 애플워치에 부착을 하더라도 티페리 뚜껑을 절대 버리지 마세요. 왜냐하면 카드 등록을 하는데 꼭 필요한 카드 번호와 CVC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애플워치 티페리
충전과 티페리 사용은 티머니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는데 저는 댐댐이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서 댐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 등록

티머니를 사용하기 전에 은행계좌를 등록해야 됩니다.
티머니 상단에 있는 오른쪽 톱니바퀴를 클릭을 하시면 밑에 여러가지 메뉴가 뜨는데요 그 중에서 은행연결관리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 하시면 은행과 계좌번호를 적은 다음에 계좌인증과 ARS 로 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바로 전화가 오는데요 여기에서 본인의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애플워치 티페리
애플워치 티페리

티페리 댐댐 사용

티머니에서 티페이를 등록한 다음에 댐댐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그러면 또 다시 카드등록조회하기가 나옵니다.
위와 같이 티페리로 아이폰 카메라 옆을 태그 하시면 되는데요 안되시는 분은 요리조리 움직여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티페리가 등록이 됩니다.
티페리 등록에서 위와 같이 아이폰 케이스가 있으면 오류가 날 수 있으니 등록하실 때는 케이스를 벗고 하시기 바랍니다.
댐댐에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으면 위에 금액이 나오고 아래에 카드번호가 나옵니다.
이것을 교통카드에서 사용하시면 되겠고 얼마 남았는지 확인은 물론 가능합니다. 
애플워치 티페리
충전도 쉬운데요 밑에 충전 하기를 클릭하시면 충전하실 여러가지 금융기관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금융기관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좌이체는 수수료가 무료이지만 그 외에는 수수료가 붙습니다.

애플워치 티페리 장착모습

애플워치 티페리의 모습입니다. 유튜브 및 네이버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티페리의 모습이 불퉁 튀어 나왔다고 이것을 없애는 방법이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나름 볼록 튀어 나온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티페리

애플워치 티페리

이제 교통버스 탈때 일일이 교통카드를 꺼내지 마시고 애플워치 하나로 스마트하게 생활하기기 바랍니다.
본인의 생활에서 한단계 업그레드 될 것입니다.

2 thoughts on “애플워치 티페리로 스마트 교통카드 결제해 보자”

    • 오래 전에 알았는데 이제서야 착용을 했습니다.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정말 편합니다.. 일일이 교통카드도 꺼낼 필요도 없구요..
      그대신 애플워치를 손목에 안 끼고 가면 큰일이죠..^^
      좋은 하루 되세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