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속의작은이야기 블로그 파비콘(favicon) 변경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며칠전 블로그 리뉴얼을 하고 오늘은 파비콘(favicon)을 변경했습니다.

파비콘이란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표시되는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아이콘을 말합니다.

보통 보시면 각각 사이트마다 파비콘을 다른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그만큼 각각의 사이트마다 그만의 심볼마크이자 상징하는 것이 크다고 하시면 될 것입니다.

오래 전 저는 파비콘은 파란 배경에 웹미니를 뜻하는 w를 하고 있었습니다.
나름 심플하다고 했는데 다른 한편으로는 좀 바꾸어야 되겠다고 여러 번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리뉴얼을 하면서 바꾸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사각형이 아니고 라운드형의 모양과 웹미니의 w는 좀 신경을 주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전보다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파비콘 로고 이미지 만드실 때 정사각형으로 64×64 나 128×128로 png 파일로 만드셔야 합니다.

요즘은 파비콘으로 변경해 주는 사이트도 많더라구요. 매번 찾는 것도 번거로워서 사이트 하나 링크해 드립니다.

https://convertico.com/

이 사이트입니다.

들어 오셔서 중간정도 오시면 CHOOSE ICONS LAYER SIZES가 보입니다.
아래에서 파비콘을 만들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여러분께서 만드신 이미지가 파비콘으로 변경이 됩니다.

오른쪽에 변환이 된 파비콘이 보이는데요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받게 됩니다.

그런 다음 워드프레스 관리자 환경에 파비콘 파일 올리는 곳에 올리시면 적용 완료가 되겠습니다.

#파비콘 #favicon #파비콘만들기 #파비콘변환

2022년 3월 30일자로 파비콘 바꾸었습니다..

6 thoughts on “웹속의작은이야기 블로그 파비콘(favicon) 변경했습니다”

    • 아무래도 기존의 글씨는 같은 것으로 하고 디자인에 신경을 주었습니다..
      한 동안 나태함 때문에 신경을 안 써고 있었더니만 더 하기가 싫지더군요..ㅎㅎ
      그래서 다시 한번 힘을 내려고 합니다..^^

      응답
  1. 제 블로그도 지난주에 뉴스페이퍼로 변경했습니다 :)

    저는 파비콘을 어떻게 만들어 올렸는지 기억이 나지 않네요.ㅎㅎ
    요즘은 테마 옵션에서 파비콘을 업로드하는 옵션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응답
    • 저는 파비콘 만들때마다 사이트를 검색해서 만들어서.. ㅎㅎ
      그냥 사이트 하나 포스팅 했습니다.. 나름 귀찮아서..^^
      이제는 이 파비콘으로 계속 나갈 것 같습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