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LTE 데이터 무제한 발표 무한경쟁 돌입

그 동안 LTE는 무제한이 없다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이동통신사 3곳에서 모두 LTE 데이터 무제한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면 무제한으로 할 수 있었던 것을 일부러 숨긴 격이 되었다는 말도 되겠군요..
무제한이 없다는 것으로 몇년동안 사용하게끔 하다가 이제 서서히 무제한을 발표하네요..
그러면서 기본요금 오르고 말이죠..

그러면 이동통신사 3곳의 무제한의 요금정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SK 텔레콤

광고의 잘 생겼다 멘트가 너무나 익숙해져 있는데 정말 잘 생겼는지 한번 봅시다..
티월드에 가보면 데이터 무제한 배너가 나옵니다..
클릭을 하면 요금이 나오는데요 월85,000원 (부가세 포함 93,500원)인 것 같습니다..
이것이 기본요금인 것 같다는 생각이 살짝 드네요..

140403_1

세부정보를 보면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무제한인데 데이터 소진 시 일일 2G까지 LTE 속도로 이용 이라고 되어 있군요..

음…
역시 비싼 요금을 유도하는 것 같군요..

2. 올레 KT

개인정보유출로 지금 정신이 없을텐데 역시 여기서도 무제한을 내 놓았습니다.

140403_2

무제한의 기본요금은 6만7천원에서 12만9천원까지 몇 단게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데이터의 용량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3. LG 유플러스

제일 먼저 무제한을 내세운 이동통신사입니다..
아무래도 가입자 수가 적으니 공격적인 마케팅 정책을 내놓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140403_3

가장 싼 요금정책이 85,000원인데 부가세를 포함하면 93,500원 SK텔레콤의 기본요금과 같다고 할 수가 있겠군요…

그런데 각 통신사마다 무제한을 내 놓았는데요 그 상세 내용을 보면 무제한이 아님을 알 수가 있습니다..
속도도 데이터가 소진이 되면 LTE-A가 아닌 그 이하로 전송이 되는 것을 알 수가 있구요..

2 thoughts on “이통사 LTE 데이터 무제한 발표 무한경쟁 돌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