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Wonder Girls) “I Feel You” M/V

원더걸스(Wonder Girls)는 대한민국의 4인조 걸 그룹이다. 박진영이 프로듀싱을 맡은 그룹으로, 2001년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선예를 필두로 현아, 소희, 선미, 예은을 차례대로 멤버로 발탁해 5인조로 데뷔하게 된다.

2007년 2월 13일 싱글 〈The Wonder Begins〉을 발매하면서 데뷔했다. 같은 해 7월 멤버 현아가 건강상의 문제로 탈퇴했고, 유빈이 새로운 멤버로 합류했다. 2007년 9월 13일 첫 정규 앨범 《The Wonder Years》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Tell Me〉는 그해 한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노래로 뽑히며 “텔미 열풍”을 일으켰다. 2008년이 되자 두 번째 싱글 〈So Hot〉으로 인기를 이어나갔으며, 하반기엔 EP 앨범 《The Wonder Years – Trilogy》를 발매해 타이틀곡 〈Nobody〉를 히트시키며 처음으로 가요대상을 타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다.

150813_wondergirls
원더걸스는 2009년부터 미국에서 데뷔 싱글 〈Nobody〉를 발매하며 미국 진출을 선언했고, 한국에서는 최초로 30년만에 빌보드 핫 100 76위에 올랐다.2010년에는 한국과 미국에서 발매된 싱글 〈2 Different Tears〉으로 컴백했고, 이후 미국과 캐나다를 거치는 Wonder Girls World Tour를 열었다.

2011년 한국에서 두 번째 정규 앨범 《Wonder World》를 발매하였고, 2012년에는 한국 가수 최초로 자신들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영화 《The Wonder Girls》가 미국 Teen Nick채널에서 방영되었다.

2012년 6월 한국에서 두 번째 EP 앨범 《Wonder Party》를 발매하였다. 소희는 연기자로써 활동을 위해서 탈퇴를 하였고, 선예는 가정생활에 집중하기 위해서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도 해지하면서 탈퇴를 하였다.

8월 3일 3년 2개원만에 세번째 정규앨범 REBOOT를 발매하였고 타이틀곡 “I Feel You”로 컴백 하였다. 원년 멤버였던 선미가 재합류 하여 구성한 원더걸스가 오는 8월 3일 기존의 색깔과 전혀 다른 4인조 밴드로서 컴백을 하였다. 밴드 구성으로는 예은은 키보드, 선미는 베이스, 유빈은 드럼, 혜림은 기타를 맡았다.

– 위키백과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