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포토 이것은 혁신이다..

구글에서 대용량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름하여 구글포토..!!

구글은 ‘구글 I/O 2015’ 행사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고 편집할 수 있는 ‘구글 포토’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구글포토
먼저 이것은 저장공간은 무제한입니다..
제일 중요한 사항이지 않나 싶네요..

사진의 크기는 최대 1,600만 화소로 제한이 되고 영상도 최대 1080p로 제한이 되는 점에서는 약간 아쉬운데요 그렇다고 너무 실망할 필요까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진은 원본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구글포토는 위에서도 말한 것과 같이 무료이며, 스토리지 또한 무료입니다. 광고 또한 없네요..
즉 수익적인 측면에서는전혀 고려하지 않는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구글포토가 ‘머신러닝’으로 되어 있어서 매우 똑똑해졌습니다..
일단 예를 들어 해변을 치면 그 동안 내가 올린 사진 중에 해변의 사진만 추출해준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지금 네이버 N드라이브에서 용량에 제한이 있는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문서를 올릴 수도 있고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제일 많을 것 같고 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네이버 N드라이브 저장 대신에 이 자리를 구글포토가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2 thoughts on “구글포토 이것은 혁신이다..”

  1. 구글 드라이브에 ‘Google 포토’라는 폴더가 생겼던데 이것이었군요. 사진을 많이 찍는 사람에게는 정말 좋겠는데요. 그리고 조만간 모바일 앱도 등장할 것 같네요. 무섭네요.

    응답
    • 저도 구글플러스를 하루에 한번씩 체크를 하는데 이번에 구글에서 대단한 녀석을 들고 나왔네요..
      앞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찍고 보관하는데 너무 유용한 것 같습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