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계절상 초복입니다..모두들 삼계탕 먹으셨는지요..??
포털사이트에서 여러분은 어떤 사이트를 좋아하시나요.
우리나라 80%가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며 인터넷브라우저 시작페이지도 네이버가 대다수입니다.
막강한 네이버..
네이버 검색개편과 티스토리 마지막승부
네이버에서 검색을 개편했다는 소식이 전해집니다.
바로 외부 블로그를 차단하고 네이버 블로그를 검색상위로 나오게끔 한다는 것입니다.
공교롭게도 우연일지는 모르겠으나 같은 날 다음 티스토리에서 리캡챠 업데이트를 했군요.
아무래도 무분별한 로봇을 차단하기 위해서 인 것 같으나 관리자도 리캡챠를 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을 개편하면서 그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위 검색에 보이던 것이 뒤로 밀리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티스토리로 온라인마케팅을 하시는 분은 큰 타격이 예상이 됩니다.
저의 글도 외부 블로그 워드프레스라 어쩔 수 없는 것 같은데 저는 구글에서 많이 찾아보니 상관은 안하나 조금씩 네이버 유입이 적어지고 있는 것을 보니 착찹합니다.
몇년전 다음은 티스토리의 최대장점인 백업기능을 종료한 적이 있습니다.
아마 그때 타 블로그로 이전하신 분도 있고 저도 여기에 속합니다.
어쩌면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다음에서는 티스토리 외에 블로그가 여러개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다음에서 운영 중인 블로그와 브런치 그리고 티스토리 등이 있는데요 어느 듯 다음 메인에는 블로그와 브런치는 메인에 나와 있고 티스토리는 검색을 해야 되네요..
티스토리는 이제 서서히 지는 태양인가요..??
지금 티스토리에서는 맨붕상태이며 난리가 난 상태입니다.
티스토리를 오랫동안 운영하신 분은 애착이 많겠으나 이제는 결단을 하셔야 할 듯 합니다.
#네이버검색,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노출, #블로그상위노출, #블로그
결과론적으로 보면 기회가 있을 때 빠져나온 블로거들이 현명한 결정을 내린 것 같습니다.
지금은 백업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빠져나오고 싶어도 빠져나오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글이 몇 개 되지 않으면 복붙하여 옮기면 되겠지만, 글이 많으면 그런 노가다가 없을 것입니다. 물론 데이터를 추출하여 다른 플랫폼으로 옮기는 것이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쉽지 않은 것은 분명합니다.
이번 사태는 시작이라고 하는 분들도 있네요. 네이버가 곧 또 업데이트를 단행할 것이라고 하네요.
티스토리에서 백업 기능을 부활시켜줄 생각은 없을까요? (아마 없겠죠? 백업을 부활시키면 사용자들이 봇물 터지듯이 빠져 나갈 것 같습니다.)
아마 지금쯤 티스토리에서는 백업기능이 있을 때 빠져 나올껄.. 이란 생각을 많이 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티스토리에서 백업종료를 할때 아~~ 이제 티스토리도 서비스를 종료할 날이 멀지 않앗구나 생각을 했구요..
어쩌면 참 좋은 블로그가 멀지않아 서비스 종료가 멀지 않은 것 같아요..!!
저도 그때 티스토리를 빠져나왔고, 지금은 티스토리를 인스타그램 대신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활글은 네이버 블로그가 워낙 많으니 자연히 밀리고, 과학기사관련 글은 네이버에 별로 없어서 그런지 앞에 나오고 있어요.
워드프레스는 오히려 블로그와 웹사이트 양쪽에 다 색인되어 노출되고 있습니다. 테마 바꾸고 ssl적용하면서 부터 그러네요.
네이버보다 다음에서 티스토리글을 찾기 어려워요. 브런치로 수준있는 작가들을 끌어오려고하는 것 같긴 한데, 제가 보기엔 다음에만 좋지 작가에게 뭐 돌아오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크게 바라는 건 아니지만 재주넘는 곰이 되어 이용당하는 느낌을 받는 것은 유쾌한 일이 아니죠.
아~~ 저와 같은 시기에 탈퇴를 하셨네요..^^
저는 백업서비스 종료라는 것을 보고 어디에 정착을 할까 고민을 했는데 어디를 봐도 워드프레스만한 것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백업을 다운받고 이리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노출이야 뭐 구글에서는 될 것이고 우리나라 포털사이트에서만 누구의 손으로 쥐었다 놓았다 이러네요..ㅎㅎ
오늘도 날씨가 엄청 더워요.. 밖에 가만히 서 있어도 땀이 나네요..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잔과 함께 건강 챙기세요..!!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 포럼에 가면 이 이슈때문에 다들 난리네요. 그런데 종로에서 뺨맞고 어디가서 성낸다고~ 네이버에서 일어난 일을 다음카카오측에 성토를 한다는것도 조금 우습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같이 운영하고 있는데.. 이제 서서히 무게중심을 옮겨야 할 때가 온것같기도 하네요. 워드프레스는 손놓은지 오래라… 반성도 하면서… ㅠㅠ
오늘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자기네 식구를 살리는데는 공감이 가나 인위적으로 조작을 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이는 듯..
또 언제 네이버에서 업데이트를 할지 궁금증보다 두려움이 먼저..에휴.ㅜㅜ
이제는 워드프레스를 밀고 잘해 보아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