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지난 9월 10일 새벽2시에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6이 발표되었습니다..
올초부터 수많은 루머가 나왔고 세계의 IT의 눈이 애플에 향해 있었습니다..
작년에는 보급형과 고급형으로 아이폰을 내 놓았다면 올해는 승부수를 크기에 맞춘 것 같습니다..
또한 이날 새 운영체제도 모습을 들어 냈습니다..
iOS8은 지난 6월 WWDC에서 먼저 선보인 베타버전의 정식버전으로 알림센터, 메시지, 메일, 사진 기능 등이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또 퀵 타입이라는 키보드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정식 배포일은 9월 17일이며 지원기기로는 아이폰은 4s 이상 기종 아이패드는 2 이상의 기종이 대상입니다.
아이폰6에 관한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4.7인치 크기, 해상도 1334*750, 픽셀밀도 326ppi(인치당 픽셀), 두께는 6.9mm(밀리미터)
아이폰6 플러스에 관한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5.5인치 크기, 해상도 1920*1080 풀HD, 픽셀밀도 401ppi 새로운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광학적 이미지 안정화(OIS) 기능, 두께 7.1mm(밀리미터)
아이폰6에도 광학적 이미지 안정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그리고 1차 출시국가가 발표 되었는데요 우리나라는 안되었네요..
1차 출시 국가는 미국, 독일, 프랑스, 영국, 홍콩, 일본, 캐나다, 호주 등 9개국입니다..
우리나라가 1차 출시국가가 안된 이유는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아이폰 초기에 10%를 넘던 것이 이제는 전체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서 5%도 안되고 이 자리를 국내 스마트폰업체가 독식을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그러나 아이폰6 발표 때 삼성을 언급했는 것을 보면 2차 출시국으로 될 가능성이 높은데 그렇다면 늦어도 다음달에는 나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이 아이폰6의 가격인데요 작년의 가격과 같고 높은 것은 아이폰6 플러스가 약간 높네요..
아무래도 크기가 좀 커서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용량도 좀 변화를 주었는데요 용량은 16, 64, 128G 입니다..
제일 무난한 32G 대신에 128G를 추가 했구요..ㅜㅜ
많이 아쉽네요..
또한 올해는 그 동안 아이폰이 나와도 그냥 바로보기만 하던 LG-U플러스도 아이폰6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나올때마다 그렇게 깍아 내리던 엘지유플러스..ㅋㅋ
과연 어떤 정책을 내놓을지..
그 어느 때보다 보조금 경쟁이 치열할 듯 보여지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