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웹속의작은이야기 블로그 결산

안녕하세요.
다산다난 했던 2017년 정유년도 하루밖에 남지를 않았습니다.
그래서 1년동안 저의 블로그를 잠시 뒤돌아보는 결산을 내어 보았습니다.

1. 워드프레스 안정화
워드프레스를 시작한지 2013년 10월경입니다.
그러니까 만으로 4년이 되었고 다가오는 2018년에는 만으로 5년이 되네요..
횟수로는 6년을 맞이하게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2. 워드프레스 원페이지 변경
그 동안 저는 원페이지를 몇번시도해 보았지만 실패로 끝났습니다.
아무래도 워드프레스 하기 전 웹사이트의 매거진의 영향이 크다고 할까요..
그러던 중 지난달 드디어 원페이지로 리뉴얼을 하게 되었습니다.
테마포레스트에서는 거의 원페이지밖에 없어서 마음으로 언젠가는 나도 원페이지로 할꺼야 라고 했는데 이렇게 블로그를 변했습니다.

3. 검색
워드프레스를 하면 감수해야 할 것이 한 가지를 뽑으라면 아마 포털사이트 노출이 아닐까 합니다.
그 중에서 네이버의 노출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저는 전의 매거진 테마를 할때는 네이버 블로그에 전혀 노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노출이 된다면 네이버 웹문서에 노출이 되는 정도였으니깐요..
그런데 네이버에서 노출정책이 바뀌었는지 몰라도 테마를 바꾸고 나서 그 뒤로는 바로 네이버 블로그에 노출이 됩니다.
부디 계속 이렇게만 되었으면 합니다.

4. 인기있는 글
1년동안 인기 있는 글을 한번 해 보았습니다.
당당히 1위는 조회수가 13,044로 스마트폰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가 차지를 했네요..
2위는 홈페이지/아카이브 로군요..
3위는 main인데 새로운 테마를 변경하고 나서 home으로 바뀌었습니다.

5. 검색엔진
검색엔진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 것 같습니다.
1위가 조회수가 21,463 검색엔진이라고 되어 있지만 모두 구글 검색엔진입니다.
그 뒤로 이어 다음, 네이버가 있습니다.

6. 클릭 수
저의 블로그에는 많은 링크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올해의 가장 많이 링크가 된 것은 바로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 법 포스팅 안의 링크였네요..

저는 2002년 8월에 유료호스팅으로 그때 제로보드4로 처음으로 웹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그 후 블로그가 한창 유행일 때 티스토리를 몇년 하다가 아니다 싶어 다시 웹사이트를 거쳐 오늘의 워드프레스에 오게 되었네요..
블로그를 하면서 글을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을까 고민을 하게 되고 이것은 아직 현재진행형입니다.

7. 방문객
블로그를 하면서 방문객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거짓말일 것 같아요..
워드프레스에서 방문객 수는 플러그인 잿팩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고 세심하게 보려면 워드프레스닷컴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counter per day라는 플러그인으로 방문객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고맙게도 한해동안 무려 215,170명이 저의 블로그를 다녀 가셨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정보로 여러분 앞에 보답을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여기에 찾아주신 모든 네티즌님 2017년 한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며 다가오는 2018 무술년에도 건강하고 계획하신 일 모두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2017결산 #2017블로그 #2017블로그결산 #블로그결산

2 thoughts on “2017년 웹속의작은이야기 블로그 결산”

  1. 웹미니 방문자 수 대단한데요~^^ 물론 글이 좋아서겠지만, 워드프레스도 오래 지속하면 방문수가 많이 늘어나나 봅니다.
    전 워드프레스로 바꾸고 나서 최소한 1/10으로 줄었습니다. 요즘은 그래도 거의 전무하다시피 했던 네이버와 다음에서 조금씩 검색으로 들어오니 다행이에요.

    응답
    • 카운터 위젯을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바꾸는 것이 어떻지요..??
      세세히 볼 수가 있으며 더욱 더 방문자수를 일일이 체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닷컴에서의 카운터는 150명 조금 넘지만 count per day 에서는 350명이네요..^^
      저도 11월달부터 네이버 검색이 바뀌었는지 포털사이트에서도 노출이 되더라구요..
      이것이 죽 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