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으로 오늘새벽2시 애플이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2를 공개를 했습니다..
그야말로 아이폰5S와 아이폰5C를 이어서 신제품을 많이 발표를 했구요..
신제품하면 먼저 기능적으로 무엇이 달라졌느냐인데요 이번에 내놓은 애플의 제품이 기대이상으로 성능적으로 좋다고 합니다.
그 동안 침체되어 있는 애플이 점차 되살아날 듯 합니다..
1. 먼저 아이패드 에어을 한번 살펴 볼까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스팩은 이전의 아이패드 레티나가 제일 가벼웠는데요 이것을 더 이상 가볍게 할 수는 없다는 것을 뒤집고 다시한번 제일 가볍게 만들어졌습니다..
아이패드 레티나는 두께가 9.4mm에 무게 1.4파운드(652g)인 반면 아이패드 에어는 두께 7.5mm로 20% 얇아지고 무게도 1파운드(454g)로 가벼워졌습니다..
또한 디자인도 약간 변화가 있는데요 기존의 아이패드는 벗어버리고 아이패드 미니와 같은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색상은 모두 4가지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은색,흰색,회색,검정)
개인적으로 블랙을 좋아해요…^^
제일 중요한 것은 가격인데요 와이파이 버전으로 16GB는 499달러, 32GB는 629달러입니다.
출시일은 11월 1일인데 이번에도 아쉽지만 우리나라는 1차 출시국에서 제외 되었습니다..
2. 아이패드 미니2공개
아이패드 미니는 아이패드의 사용성의 불편함 때문에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하시면 될 것입니다..
당연히 크기가 문제여서 휴대하기 좋도록 만들어졌구요..
제가 이 제품을 사용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우연찮게 KT 매장에서 보니 아이패드 미니를 보았습니다..
역시 아이패드보다 작긴 작더군요..^^
아이패드 미니2는 기존의 아이패드 미니보다 크기는 작지만 그래픽 해상도(2048*1526) 화면밀도 326ppi(인치당 화소수)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AP는 아이폰5S와 같은 A7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최대8 배이상 빨라졌습니다..
어쩌면 이것이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베터리 사용시간은 10시간, 가격은 와이파이 기준으로 16GB제품이 399달러입니다.. 출시는 11월말로 예정이 되어 있는데요 아이패드 에어의 1차 출시국에서 우리나라가 제외 되었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야 할 듯 싶네요..
어쩌면 크리스마스날때 올 수도 있겠구요..ㅜㅜ
아이패드 제품을 사용하시다면 스마트 케이스는 모두사용 하고 계실 것입니다..
저도 지금 아이패드2를 사용하고 있지만 스마트 케이스 사용 중입니다..^^
가격이 만만치가 않은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아이폰도 그렇지만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도 케이스와 보호필름은 꼭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