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이 나온지 몇주가 되었습니다..
벌써 1,2차 출시국이 결정이 되었는데 우리나라는 아쉽게 올해는 2차 출시국에 들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두 사이즈로 내 놓았고 스팩도 약간 다릅니다..
아이폰6에 관한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4.7인치 크기, 해상도 1334*750, 픽셀밀도 326ppi(인치당 픽셀), 두께는 6.9mm(밀리미터)
아이폰6 플러스에 관한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5.5인치 크기, 해상도 1920*1080 풀HD, 픽셀밀도 401ppi 새로운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광학적 이미지 안정화(OIS) 기능, 두께 7.1mm(밀리미터)
다른 점이 하나 있다면 아이폰6 플러스에 광학적 이미지 안정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벌써 여기저기 아이폰6에 대한 동영상이 올라오고 있구요..
아이폰6을 발표하기 며칠 전 여기의 운영체제 iOS8도 발표를 했습니다..
그러나 먼저 용량을 보니 커더군요..
아이폰 용량이 적은 것은 못할 뿐더러 아이폰4S, 아이폰5를 가지신 분이 업데이트를 하면 나도 모르게 체감속도가 약간 낮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저도 아이폰5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업데이트를 했는데 체감속도가 늦다는 것을 느낍니다.
제가 잠시 다른 곳으로 흘렀네요..^^
아이폰6의 4.7 사이즈와 아이폰6의 5.5 사이즈 이 두가지를 두고 고민하시는 분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저는 옛날부터 너무 큰 스마트폰은 써 보지를 않아서 이번에 아이폰6을 선택할까 합니다..
그리고 여자가 아니라서 큰 가방도 아니라서 어디 넣지도 못하구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그 동안 큰 것을 사용하신 분은 아무래도 아이폰6 플러스를 권장하고 싶습니다..
또한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넘어간 분들의 대부분이 아이폰의 사이즈가 너무 작아서 넘어왔다고 하더군요..
이번에 각기 다른 크기의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를 내 놓은 만큼 한국에서 아이폰 점유율7%도 안되는 것을 어쩌면 이 크기 한방에 20%까지 올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전망도 있습니다..
이이폰6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어디를 선택하느냐가 이번에는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