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제의 중심지와 찬란한 문화유적을 가지고 있는 경주에서 SNS 기자단을 모집 합니다.
벌써 5기라고 하니 많은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러면 먼저 SNS란 무엇인가에 대해 잠시 알아 볼까요..??
SNS는 “Social Networking Service” 의 약자로서 1인 미디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들 수가 있겠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밴드와 카카오스토리를 들 수가 있겠습니다.
그러나 세계적으로 페이스북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먼저 많은 공공기관의 축제와 문화행사를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각 회사의 홍보의 창구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눈여겨 볼 만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주로 사진을 올리고 글은 짧게 적는 것인데요 특히 여행맛집을 알리고 검색할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에서도 멋진 사진을 올려서 아~~ 나도 저기 한번 가고 싶다는 욕구가 나게끔 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한데 무엇보다도 사진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여기까지 짧막하게 SNS에 대해 마치겠으며 이제 경주시의 SNS 5기 기자단 모집요강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 모집기간 : 2016. 8. 3(수) ~ 8. 12(금)(10일간)
○ 모집대상
– 경주시에 거주하면서 수준높은 컨텐츠 작성이 가능한 사람
– 경주시에 애정이 있고 SNS 매체(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中 1개이상)를 활발히 운영해온자
– 글쓰기와 사진(동영상)찍기를 좋아하고 적극적인 취재활동이 가능한 자
○ 모집인원 : 13명정도(일반 및 대학생 10, 공무원 3)
○ 활동기간 : 2016. 9. 1 ~ 2017. 2. 28(6개월)
○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 (hyeya21@korea.kr)
– 지원서 1부(콘텐츠 작성 주소 제출 포함)
○ 합격자발표 : 2016. 8. 17 개별통보
○ 문 의 처
– 경주시 공보담당관실 뉴미디어팀(779-6920)
지원서를 다운 받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경주시의 행사에 관한 블로그 주소란이 있습니다.
이것은 경주에 애착이 가지고 있으신 분이고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꼭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합격여부의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합니다.
서식은 아래의 주소로 가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경주에 관심이 있고 애정이 있으신 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